default_setNet1_2

의령군 정곡면 ‘장수기원 잔치 국수’ 대접

기사승인 2018.08.15  20:04:09

공유
default_news_ad1

- 총4차례 경로당 돌며 ‘건강한 여름나기’ 홍보도

   
▲ 의령군 정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소리 농악단이 공동으로 중교리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잔치국수를 대접했다.

의령군 정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근석)와 한소리 농악단(단장 김정숙)이 공동으로 중교리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잔치국수를 대접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의회에 따르면 이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의령농협정곡지점, 향우 등 5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정성을 보태고,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오는 17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전 경로당을 돌며 어르신 1000여명에게 국수를 제공하며, 거동이 불편한 홀로 사는 노약자는 가가호호 방문 배달했다.

또한 폭염이 장기화됨에 따라 어르신들에게 한건의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낮 시간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을 섭취토록 하는 등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홍보활동도 병행한다.

어르신들은 “평소 조용했던 경로당이 분주한 잔칫날 같다”며 흐뭇해 하고 행사에 열심히 땀 흘리며 주도적인 역할을 다한 농악단원들은“작은 정성에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걸 보고 매우 보람 있었다”고 했다.

차성길 면장은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많은 봉사자들께 감사를 드리고 긴 면발이 ‘장수’의 뜻을 담고 있듯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행정을 적극 지원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김영찬기자

김영찬기자 jt0071@hanmail.net

<저작권자 © 경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