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경남에서 더위 날려버리자
뜨거운 여름, 경남에서 더위 날려버리자
  • 송교홍기자
  • 승인 2018.07.25 17:40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에 가볼만한 경남관광지 52곳 소개

경남도는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테마로 휴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여름휴가철 ‘더위를 날려버릴’ 경남관광지 52곳을 소개했다.


경남도가 추천한 여름 여행지는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관광지 8곳,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바다·계곡 8곳, 다양한 테마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4곳과 체험여행지 4곳, 연인들의 아름다운 여행을 위한 감성여행지 2곳, Exciting한 레포츠 6곳, 다양한 행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행사 4곳이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33개 섬에 포함된 경남의 섬 9곳 외에 7곳의 아름다운 섬도 추가로 추천했다.

 

▲ 거제 이수도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힐링 관광지를 찾는다면, 푸른 바다와 붉은 노을 해안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창원 저도비치로드, 역사와 문화를 아울러 볼 수 있는 ▲밀양 아리랑길, 심신을 건강하게 해줄 ▲의령 자굴산 치유수목원,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힐링 숲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氣찬 힐링여행 1번지 ▲산청동의보감촌, 시원한 가족쉼터로 ▲고성 갈모봉 삼림욕장이 있다.

아울러 우리나라 3대 사찰인 통도사 내 ▲무풍한송길과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법기수원지는 양산의 대표적인 힐링 명소이며, 금빛원숭이의 전설을 간직한 ▲거창 금원산자연휴양림도 울창한 숲과 시원한 계곡이 있는 힐링여행지로 손꼽힌다.

◆더위를 잊을 바다·계곡

▲ 함양 칠선계곡

남녘땅에서 경치가 가장 빼어난 ▲사천 남일대해수욕장,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는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부드러운 모래와 수심이 완만해 해수욕의 최적지 ▲거제 구조라해수욕장, 남해군 최남단 아름다운 ▲설리해수욕장 ▲상주은모래비치 ▲송정솔바람해변 등 뜨거운 여름을 날려버릴 해수욕장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와 더불어 4월부터 8월까지 바위 틈으로 시원한 얼음들이 맺히는 ▲밀양 얼음골, 깊은 계곡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함양 용추계곡, 우리나라 3대 계곡으로 손꼽히는 ▲함양 칠선계곡, 달빛 곱고 별빛 고운 마을에 자리 잡은 ▲거창 월성계곡에서는 계곡의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테마파크와 체험여행

자연속 축제나라 놀이시설의 즐거움이 있는 ▲양산 통도환타지아, 가야의 이야기를 간직한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공연·전시·체험·놀이 등 다양한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곳이며,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김해롯데워터파크에서는 신나는 물의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 또한 돌고래와 함께 추억을 선사할 ▲거제씨월드에서는 돌고래 체험과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있는 ▲사천 비토해양낚시공원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어린이 놀이시설 및 낚시를 즐길 수 있고,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창녕 우포늪생태체험장, 갯벌체험,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는 ▲거제 어촌체험마을, ▲하동 대도마을 어촌체험 등은 가족들이 재미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곳이다.

▲ 양산 에덴밸리 루지

◆연인들 감성여행
더운 여름에 시원함을 제공하는 ▲밀양 트윈터널은 신비한 이야기와 캐릭터가 감성을 자극하는 공간이며, 밀양 연극촌 주변에 조성된 ▲연꽃단지와 뜨거운 햇볕에도 굴하지 않는 정열의 꽃인 해바라기가 물결치는 ▲함안 강주 해바라기 마을에서는 아름다운 해바라기와 벽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7월21일부터 8월5일까지 강주해바라기 축제도 개최된다. 뿐만 아니라, 고려탱화에 나오는 연꽃처럼 영롱한 자태를 뽐내는 아라홍련을 볼 수 있는 ▲연꽃테마파크가 있다. ▲당항포 요트&스쿨 및 거제 곳곳에 위치한 수상레저 시설에서는 요트·윈드서핑·래프팅·카약 등 다양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산과 바다 그리고 섬을 잇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국내 최장 해상구간선로로 다이내믹하게 즐길 수 있다. 또 780m 고지의 세계 최장코스가 있는 ▲양산 에덴밸리 루지, 빠른 유속의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산청 경호강 레프팅, 다도해가 한눈에 들어오는 ▲하동알프스레포츠 짚와이어 등으로 무더위를 한방에 날릴 수 있다.

▲ 합천 고스트파크

◆다양한 행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축제
▲촌스런 축제(8월3일~5일)는 경남 고성에서 깨끗한 자연 속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합천에서는 축제 종합선물세트로 ▲합천바캉스축제(7월 27월~31일) ▲옐로우리버비치(6월23일~9월 2일) ▲고스트파크2018(7월 27월~8월 19일)을 준비 중이다.

바다의 푸름과 젊음이 있는 축제 ▲거제 바다로세계로(7월 26월~29일)를 비롯해 이순신장군의 호국정신을 계승한 ▲통영한산대첩축제(8월10일~14일)도 여름에 열리는 경남의 대표축제다.

▲ 통영 비진도

◆찾아가고 싶은 아름다운 섬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2018년 여름휴가, 아름다운 33개 섬에 대해 테마별로 구분해 선정발표 하였는데 경남에는 9개 섬이 선정됐다. ▲통영 수우도는 기암절벽, 동백나무군락지, 수우도몽돌해수욕장 ▲통영 연대-만지도에는 출렁다리, 해안변 데크, 몽돌해수욕장, 일주 산책로 ▲사천 신수도는 탐방로, 몽돌해수욕장, 야영장 ▲고성 자란도는 청정해역, 수려한 풍경으로 휴가철 재충전을 원하는 사람들이 조용하게 휴양할 수 있는 ‘쉴섬’으로 4곳이 선정됐다. ▲거제 이수도는 1일 3식 관광숙박서비스를 제공하고, 인근 청정지역에서 갓 잡아올린 광어, 해산물 등 이수도만이 지닌 특별한 먹거리가 풍성한 ‘맛섬’으로 선정됐다. ▲창원 우도는 창원해양공원, 마리나방파제, 짚트랙 ▲통영 연화도는 트래킹코스, 바다 및 갯바위 낚시, 스쿠버, 출렁다리, 연화사 등의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통영 욕지도는 다이빙체험, 해상낚시, 해산물채취체험, 투명카누로 가족·직장 등의 소규모 단체가 체육활동, 트래킹, 캠핑 등을 즐기기 좋은 ‘놀섬’으로 선정됐다. ▲통영 추도는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신비의 섬으로 ‘미지의 섬’으로 선정됐으며, 아름다운 해양경관, 해안탐방로가 있다.

이외에도 경남에는 청정해역의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통영 소매물도, 산호빛 바다 ▲비진도, 자연의 아름다움이 흠뻑 물든 ▲통영 장사도, 낭만을 즐기는 섬 ▲통영 사량도, 한국의 파라다이스로 불리는 아름다움의 절정 ▲거제 외도,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휴양림 ▲거제 지심도, 한려수도의 시작점 ▲통영 한산도 등 아름다운 섬들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뿐만아니라 국토교통부에서는 7월 22일자로 ‘무더운 여름, 다도해와 리아스식 해안 등 절경이 즐비한 남해안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라는 테마로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을 선정했다. 경남은 남해군 ▲관음포첨망대 ▲다랭이마을 ▲상주은모래비치 전망쉼터 ▲독일마을 전망대 4곳과 통영시 ▲사량도상도 해안도로 ▲달아공원 ▲통영국제음악당해상데크 3곳, 그리고 거제시 ▲병대도 전망대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 ▲구조라 해변 3곳 등 총10곳이 선정됐다.

강임기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경남에는 모든 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와 축제가 준비되어 있다”면서 “경남을 찾아 편안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로 좋은 추억도 만들고 경남 내수경기 활성화에도 큰 힘이 돼 줄 것”부탁했다.

이번 추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 ‘경남 관광 길잡이(tour.gyeongnam.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교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