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월아산 우드랜드 새로운 '랜드마크'로 인기
진주 월아산 우드랜드 새로운 '랜드마크'로 인기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07.16 18:46
  • 1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공체험·실내놀이터·영화관·숲체험도 인기 절정

여름철 주말 하루 1000여명 방문 휴식처로 각광

개장 2개월 3만4000명 방문 새로운 명소 자리매김

 

▲ 진주 월아산 우드랜드 전경

진주시 ‘월아산 우드랜드’가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우드랜드는 개장 2개월만에 3만4000여명이 방문할 정도로 진주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최근 무더운 날씨에는 시원한 실내 놀이터와 쉼터, 목공 체험장 등이 문정성시를 이루고 있다.

또 우드랜드에서는 숲해설가의 전문적인 지도아래 다양한 숲 체험 활동도 할 수 있어 목재와 사람, 생활이 함께 공존하는 목재 체험장과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주말 하루 1000여명 방문 ‘핫플레이스’
올해 4월부터 진주시에서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월아산 우드랜드’가 ‘진주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주중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단체 손님이 주말에는 가족 단위 이용객이 많은데 개장이후 2달여만에 벌써 3만4000여명이 방문했다. 더욱이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도 꾸준히 주중 평균 200~300명, 주말은 800~900명 정도가 찾고 있는 등 진주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목공체험장·상상놀이터 인기
우드랜드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조성된 목재문화체험장은 연면적 1199㎡로 다목적실, 다목적영상실, 상상놀이터, 목재교육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목재교육과 놀이 위주로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을 주 대상으로 하는 목공체험장은 연면적 635㎡로 목재를 활용한 DIY 체험을 할 수 있는 목공체험실과 목공기계를 실제 작동 및 실습체험을 할 수 있는 목재가공체험실로 구성되어 있다. 목공체험장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접 목재가공품 제작으로 성취감을 높일 수 있다.

◆아이들 상상력·잠재력 일깨워
우드랜드는 월아산 일대가 놀이공간이자 학습공간으로 목재문화체험장과 목공체험장 내에서의 실내 체험 외에도 실외의 산림자원 그 자체만으로도 자연놀이, 숲속 쉼터, 산림 생태 관찰, 숲 체험 등이 가능해 산림의 공익적 가치를 한껏 누릴 수 있어 도시민들에게 더욱 각광받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의 정형화된 놀이공간과 장난감, 놀이방식에서 자연이 주는 소재만으로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잠재력을 일깨워 아이들만의 진짜 놀이를 맛보고 체험해 정서를 순화하고 창조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서 입소문
월아산 우드랜드는 방문객들이 자발적으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시설이용 경험과 사진 등을 올려 톡톡히 홍보효과를 보고 있다.

어린 자녀가 있는 젊은 부부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이 많이 퍼지면서 주말 등 휴일 나들이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시원한 실내 쉼터 및 영화관, 도서관 등은 가족단위의 고객들과 연인, 어른신들의 방문도 줄을 잇고 있다.

유명 온라인 커뮤니티인 인스타그램에서는‘월아산 우드랜드’관련 게시물이 200개 이상 올라 있으며 방문 후기로는“폰도 만지지 않고 밖에 나가 자연에서 뛰어 놀 수 있어서 좋아요”, “체험도 하고~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정말 좋다”, “우와!! 원목 장난감들이랑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공간까지” 등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런 게시물을 매일 피드백 해 이용자의 생각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보완하는 등 소중한 정보창구로 이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시 담당부서의 능동적인 대처가 시설 개장이후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어, 이용만족도를 높이는 요인 중의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자연휴양림·산림레포츠 시설 추진
진주시에서는 월아산 우드랜드는 1단계 목재문화체험장과 청소년 목공체험장 완료에 이어 2단계로 자연휴양림과 산림레포츠 시설을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현재 기본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한 상태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가 추진될 예정이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